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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콘, 브이디피랩스 합병 추진…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확대

오는 7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브이디피랩스와 합병 추진 헬스케어 데이터 확보… 데이터 서비스 다각화 및 경쟁력 제고

[한국브랜드신문] 쿠콘이 브이디피랩스와 합병을 추진해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확대에 나선다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코스닥 294570)이 본격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데이터를 확대하기 위해 브이디피랩스와 오는 7월 합병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쿠콘은 브이디피랩스와의 합병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데이터 영역까지 서비스 분야를 확장, 관련 시장에서도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브이디피랩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회사로 정신건강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서울시 청년을 위한 웰니스 서비스 실증 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더불어 다양한 외부기관 등으로부터 헬스케어 데이터를 수집해 제공하는 플랫폼도 보유하고 있다. 쿠콘은 이번 합병으로 양질의 공공/의료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API 형태로 상품화해 헬스케어 데이터 유통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선제 대응하고 마이데이터 사업자, 헬스케어 기업, 의료기관 등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자 한다. 또한 병원 EMR (전자의무기록) 연계를 통한 데이터 인프라도 추가 확보할 예정이다. 이번 합병은 데이터 중심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생태계 조성에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란 평가다. 쿠콘은 자사의 강점인 데이터 유통 역량과 브이디피랩스의 디지털 헬스케어 인프라가 결합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브이디피랩스와의 합병으로 활용도 높은 헬스케어 데이터를 추가적으로 확보할 수 있어, 쿠콘이 영위하던 데이터 비즈니스가 확장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데이터 분야에서 앞서가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쿠콘 소개 쿠콘은 2006년 설립돼 15년 넘게 비즈니스 데이터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 온 기업이다.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쿠콘에 대한 상세 소개는 회사 홈페이지와 쿠콘닷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쿠콘 홍보대행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공하영 주임 02-3774-475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속빛 끌어올리는 항산화x스킨케어 앰플 ‘화애락 글…

항산화 3중 포뮬러 홍삼, 비타민 C, 코엔자임Q10으로 몸 속 활력 채우고, 피부건강 신소재 로즈마리추출물에 히알루론산 더해 피부까지 탄탄하게

[한국브랜드신문] 정관장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KGC인삼공사 정관장의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이 하루 한 병으로 항산화와 피부를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 신제품을 출시했다. 몸속 항산화 코어를 끌어올려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3중 항산화 포뮬러와 피부건강 신소재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과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이중복합제형 제품이다. 하루에 한번, 앰플 한 병과 2개의 캡슐을 섭취하면 되며 앰플은 세븐베리맛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캡슐은 목 넘김이 편안한 작은 크기로 설계됐다. 화애락 맞춤 기술로 완성한 항산화 3중 포물러는 정관장 홍삼의 응축된 힘으로 항산화를 케어하고, 비타민 C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며, 코엔자임Q10으로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케어를 위한 특허 받은 피부 건강 기능성 개별인정 원료인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고, 히알루론산은 피부 수분 장벽을 세워 보습에 도움을 준다. 코로나19 이후 피부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 이너뷰티 시장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의 피부건강 건강기능식품 시장 비중은 2019년 2.7%에서 2022년 5.8%로 두 배 넘게 성장했다. 화애락은 여성 건강에 특화된 솔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여성 전문 브랜드’로 이너뷰티 트렌드 대응하고자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 신제품을 선보였다. ‘정관장 화애락’은 1990년부터 이어온 6년근 홍삼의 여성 건강 연구를 바탕으로 2003년 론칭한 여성 전문 브랜드로 2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여성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끌어왔다. 여성들에게 순간마다 생생하게 빛나는 순간을 선사하고자 하는 정관장 화애락은 런칭 기념으로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 구매 시 해피글로우데이 폭죽 카드도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 한편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는 카카오 선물하기, 네이버 스토어와, 정몰, 마켓 컬리 등 주요 온라인몰을 통해 제품을 만날 수 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화애락은 여성 건강에 특화된 솔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며 여성 전문 브랜드로 지난 20년 간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여성 건강 맞춤형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KGC인삼공사 홍보실 이오미 02-3484-662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사노피, 알레그라®·둘코락스® ‘2024 대한민국 약사학술제 및 36회 …

국내 약 업계 대표 행사 팜엑스포 참가해 전국 약사와 의약 트렌드 교류 및 부스 운영 통한 소통의 장 마련 알레그라®, ‘항히스타민제 복약상담’ 주제의 세미나서 차별화된 알레르기 비염 상담 전략 제시

[한국브랜드신문] 사노피, 알레그라®·둘코락스® ‘2024 대한민국 약사학술제 및 36회 팜엑스포’ 성료(사진 제공: 사노피)5월 20일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 한국법인(이하 사노피)이 지난 19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약사학술제 및 36회 팜엑스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팜엑스포는 5000여명의 약사들이 참관해 최신 의약 트렌드 및 정보를 교류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약사학술제’와 동시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 알레그라(Allegra)®와 둘코락스(Dulcolax)®는 각각의 브랜드 부스를 운영했다. 해당 부스에서는 제품 안내는 물론 약사들의 복약지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이 다양하게 전달됐다. 특히, 알레그라® 는 김정은 약사와 함께 준비한 세미나를 통해 항히스타민제의 특성과 효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알레르기 비염 복약지도를 제안하기도 했다. 김정은 약사는 3세대 항히스타민제인 알레그라®를 중심으로, ‘알레그라®는 간 대사를 통한 타 약물과 상호작용이 없다’는 부분을 강조하며 복약지도 팁을 전했다. 펙소페나딘을 주성분으로 한 3세대 항히스타민제인 알레그라정 120mg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다. △졸음은 줄이고 △효과는 빠르게 발현 △최대 24시간 지속되는 등 주요 3가지 효과를 한 알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한편 세계·국내 1위 변비 치료제 둘코락스 에스 장용정은 대장 근육을 활성화시켜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 제품이다. 둘코락스® 제품은 5중 코팅 기술이 적용돼 유효성분인 비사코딜을 위의 산성으로부터 보호하고, 대장에서만 작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취침 전 복용 시 8시간 뒤 효과가 발현해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사노피는 알레그라®와 둘코락스®가 제36회 팜엑스포를 통해 약사님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각 브랜드 및 제품의 경쟁력을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알레그라®와 둘코락스®는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질환을 관리할 수 있는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제품의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약사 및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할 것이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사노피(알레그라·둘코락스) 홍보대행 PRGATE 신정원 사원 02-792-263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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